문제 해결

개요

이 문서의 모든 내용을 가능한 한 명확하게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했습니다. 하지만 기기는 실행 중인 운영체제 버전부터 현재 설정, 심지어 연식과 속도, 저장 용량에 이르기까지 매우 다양합니다. 여기서 서술한 단계는 당신이 사용하는 특정 기기의 사용법과 정확하게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실행하고자 하는 작업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는 지침 혹은 제안에 가깝습니다.

구체적인 지시 사항에 대해서는 사용하는 기기의 설명서를 참조하거나 온라인을 검색하고 친구에게 도움을 청하십시오.
성경 앱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가장 흔한 이유는 인터넷 연결 문제입니다. 이 문서의 안내를 따르기 전에 기기의 인터넷 연결이 안정적인지 여부를 먼저 확인합니다.

성경 앱 또는 Bible.com이 예상대로 작동하지 않는 경우 일반 문제 해결 섹션의 각 절차를 순서에 따라 진행합니다.

성경 앱 또는 Bible.com에 특정 문제가 발생할 경우 특정 문제 섹션 또는 목차를 찾아보거나 이 문서 내 텍스트를 검색하십시오(Window: Ctrl + F 또는 Mac: ⌘ + F).


일반적인 문제 해결하기

성경 앱 또는 Bible.com이 예상대로 작동하지 않을 경우 일반 문제 해결 섹션의 각 절차를 순서에 따라 진행합니다. 각 절차를 완료할 때마다 성경 앱을 다시 확인합니다. 앱이 제대로 작동하기 시작하면 문제 해결을 멈출 수 있습니다.

성경 앱에서 특정 문제가 발생할 경우 특정 문제 섹션 또는 목차를 찾아보거나 이 문서 내 텍스트 를 검색하십시오(Ctrl + F).


최신 버전 확인하기

성경 앱

안드로이드, iOS:

  1. 기기에서 플레이스토어 / 앱스토어를 엽니다.
  2. 검색창을 선택합니다.
  3. 검색창에서 YouVersion을 검색합니다.
  4. 성경 앱을 정확하게 찾았는지 확인합니다.
  • 개발자가 Life.Church인지 확인하십시오. LifeChurch사이에 이 있습니다.
  • 안드로이드: 성경(영문: YouVersion Bible App Free, Audio, Offline, Daily)
  • iOS: 성경(영문: Bible)
    YouVersion의 성경 앱인지 다시 한 번 확인하십시오. YouVersion처럼 보이는 로고와 유사 문구로 설치를 유도하는 앱이 많으니 주의하십시오. (이러한 앱 중 다수가 광고를 표시하거나 사용자의 데이터를 판매하여 수익을 창출합니다.) YouVersion은 사용자의 개인 정보와 데이터를 보호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YouVersion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을 참고하십시오.
    iOS:
    애플 앱스토어의 경우 검색 결과의 처음 몇 줄은 작은 광고 표기를 포함합니다. YouVersion처럼 보이는 로고와 유사 문구로 설치를 유도하는 앱이 많으니 주의하십시오. 광고 표기가 있을 경우 Life.Church가 개발자인 YouVersion의 성경 앱인지 확인합니다. (확신이 서지 않을 경우 이 링크를 따라가면 앱으로 연결됩니다.)
  1. 버튼이 열기로 되어 있으면 YouVersion 성경 앱이 이미 최신 상태입니다.
    또는
    버튼이 업데이트로 되어 있으면 선택해서 업데이트를 완료합니다.
  2. 성경 앱을 다시 열어서 예상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합니다.

Bible.com:

Microsoft Internet Explorer 및 Microsoft Edge

Microsoft는 더 이상 Internet Explorer를 지원하지 않으며 Bible.com은 Internet Explorer에서 안정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Bible.com을 온전히 경험하기 위해서 Google Chrome 또는 Mozilla Firefox 사용을 권장합니다. Microsoft의 웹 브라우저를 사용할 경우 최신 브라우저인 Microsoft Edge를 사용하십시오.

  1. 여기에서 Microsoft Edge를 다운로드하거나 업데이트합니다.
  2. Microsoft의 Microsoft Edge 웹사이트에서 지원, 도움말 등을 확인합니다.

Apple Safari

Apple Safari에서 Bible.com은 대부분 잘 작동합니다. 하지만 Bible.com을 온전히 경험하기 위해서 Google Chrome 또는 Mozilla Firefox 사용을 권장합니다. Apple Safari를 사용할 경우 최신 버전인지 확인하십시오.

  1. 여기에서 Apple Safari를 다운로드하거나 업데이트합니다.
  2. Apple의 Safari 웹사이트에서 지원, 도움말 등을 확인합니다.

Google Chrome 또는 Mozilla Firefox

Bible.com을 온전히 경험하기 위해 Google Chrome 또는 Mozilla Firefox 사용을 권장합니다. 두 웹 브라우저 모두 무료입니다.

Google Chrome

  1. 여기에서 Google Chrome을 다운로드하거나 업데이트합니다.
  2. Google의 Chrome 웹사이트에서 지원, 도움말 등을 확인합니다.

Mozilla Firefox

  1. 여기에서 Mozilla Firefox를 다운로드하거나 업데이트합니다.
  2. Mozilla의 Firefox 웹사이트에서 지원, 도움말 등을 확인합니다.

Windows용 성경 앱

2012년에 Microsoft의 Windows Phone용 성경 앱이 처음으로 출시됐습니다. 그러나 최근 Microsoft가 Windows Phone과 Windows Mobile 앱 지원을 중단함에 따라 더 이상 해당 앱 또한 지원되지 않습니다. 이전 Windows 기기에서 지원되지 않는 성경 앱을 계속 사용하고 있다면:

  1. Bible.com에 로그인해서 자신의 YouVersion 계정을 사용합니다.
    또는
  2. 안드로이드 또는 Apple 기기로 교체해서 최신 버전의 성경 앱을 설치합니다.

앱 또는 웹사이트를 강제 종료하고 다시 열기

안드로이드, iOS:

  1. 열려 있는 앱을 전부 확인합니다.
    안드로이드:
    동작: 아래에서 위로 쓸어올리고 잠시 기다린 다음 손가락을 뗍니다.
    2버튼: 아래에서 위로 쓸어올립니다.
    3버튼: 오버뷰를 선택합니다.
    iPhone X 또는 이후 모델, iOS 12.2 또는 이후와 iPadOS 운영체제를 설치한 iPad:
    홈화면: 아래에서 위로 천천히 쓸어올립니다.
    iPhone 8 또는 이전 모델:
    버튼을 더블 클릭합니다.
  2. 화면 밖으로 성경 앱을 쓸어냅니다.
  3. 성경 앱을 다시 열어서 예상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합니다.

Bible.com:

Bible.com 웹사이트를 강제로 다시 열려면 Bible.com으로 이동한 후 다음을 누릅니다:

Google Chrome(Windows): Shift + F5 또는 Ctrl + Shift + r

Google Chrome (Mac): ⌘ + Shift + r

Mozilla Firefox(Windows): Shift + F5 또는 Ctrl + Shift + r

Mozilla Firefox(Mac): ⌘ + Shift + r

Microsoft Edge: Ctrl + Shift + r

Apple Safari: ⌘ + Shift + r


기기의 저장 공간 비우기

스마트폰, 태블릿과 컴퓨터와 같은 기기에서 앱은 단기 사용을 위해 캐시라고 불리는 데이터를 저장합니다. 대부분 잘 작동하는 앱과 브라우저의 경우 닫으면 해당 메모리 공간이 비워져 다른 앱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앱이나 브라우저가 정상적으로 닫히지 않으면 해당 메모리 공간에 데이터가 남아있을 수 있습니다. 다음에 해당 앱을 열 때 남아 있던 데이터가 앱을 "혼동"해서 예기치 않은 방식으로 작동할 수 있습니다. 이 절차는 기기의 메모리 공간을 수동으로 확보하는 것을 도와줍니다.

안드로이드, iOS:

  1. 성경 앱을 엽니다.
  2. 더 보기(≡), 설정을 선택합니다.
  3. 메모리 공간을 확보합니다.
    안드로이드:
    캐시 삭제를 선택합니다.
    iOS:
    하단: 새로 고침을 선택한 다음 새로 고침을 선택해서 확인합니다.
  4. 성경 앱을 다시 열어서 예상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합니다.

Bible.com:

Google Chrome: Chrome 저장 공간 비우는 방법(Google 지원 웹사이트)

Mozilla Firefox: Firefox 저장 공간 비우는 방법(Mozilla 지원 웹사이트)

Microsoft Edge: Edge 저장 공간 비우는 방법(Microsoft 지원 웹사이트)

Apple Safari: Mac에서 Safari 저장 공간 비우는 방법(Apple 지원 웹사이트)

Apple Safari: iPhone, iPod, iPod Touch에서 Safari 저장 공간 비우는 방법(Apple 지원 웹사이트)


로그아웃한 다음 다시 로그인하기

  1. 로그아웃하는 방법
  2. 로그인하는 방법

기기 재부팅하기

종료와 다시 시작하는 방법은 기기에 따라 다양하므로 여기서 설명하는 방식이 특정 기기와 정확하게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구체적인 지시 사항에 대해서는 사용하는 기기의 설명서를 참조하거나 온라인을 검색하고 친구에게 도움을 청하십시오.

안드로이드:

  1. 전원 끄기 및 다시 시작 옵션이 표시될 때까지 기기의 전원 버튼누른 채로 잠시 기다립니다.
  2. 다시 시작을 선택한 다음 다시 시작을 선택해서 확인합니다. 기기의 기본 화면으로 돌아올 때까지 기다립니다.

Google의 안드로이드 웹사이트에서 더 많은 내용을 확인합니다.

iOS:

  1. 전원끄기 슬라이더가 표시될 때까지 음량 버튼측면 버튼누르고 기다립니다.
  2. 슬라이더드래그한 다음 기기가 완전히 꺼질 때까지 기다립니다.
  3. 기기를 재시동하려면: Apple 로고가 표시될 때까지 측면 버튼누르고 기다린 다음 기기의 기본 화면이 돌아올 때까지 기다립니다.

Apple의 지원 웹사이트에서 더 많은 내용을 확인합니다.

Bible.com:

Windows: Windows 컴퓨터를 다시 시작(재부팅)하는 방법(Microsoft 지원 웹사이트)

Mac: Mac 컴퓨터를 재시동하는 방법(Apple 지원 웹사이트)

Chromebook: Chromebook에서 로그 아웃하고 전원을 끈 다음 재시동해서 다시 로그인하는 방법 (Google 지원 웹사이트)


성경 앱을 삭제하고 다시 설치하기

지금까지 제안한 모든 문제 해결 방법은 기기에서 성경 앱 파일을 삭제하지 않습니다. 여전히 문제가 있는 경우 완전히 새로 설치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걱정하지 마십시오. 하이라이트, 책갈피, 기도, 묵상 계획 등 당신이 기록하고 저장하고 완료한 것들은 우리 서버 내 YouVersion 계정에 전부 저장됩니다. 이 절차를 완료해서 계정에 다시 로그인하면 확인할 수 있으나 한 가지 예외가 있습니다:

기기에 다운로드한 성경이 있을 경우 다시 다운로드해야 합니다.
iOS:
기기에 iOS 11 이후 버전이 설치되어 있다면 다음 절차를 따릅니다. iOS 11 이전 버전이 설치되어 있다면 기기에 성경 앱이 재설치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성경 앱을 삭제하기 :

  1. 기기의 저장 공간을 비웁니다.
  2. 로그아웃합니다.

안드로이드, iOS:

  1. 성경 앱을 삭제합니다.
  2. 성경 앱을 재설치합니다.
  3. 로그인합니다.

특정 문제 해결하기

성경 앱 또는 Bible.com에 특정 문제가 발생할 경우 특정 문제 섹션 또는 목차를 찾아보거나 이 문서 내 텍스트를 검색하십시오(Window: Ctrl + F 또는 Mac: ⌘ + F).

성경 앱 또는 Bible.com이 예상대로 작동하지 않는 경우 일반 문제 해결 섹션의 각 절차를 순서에 따라 진행합니다.


연속 출석수가 재설정됐을 때

연속 출석수가 재설정되는 일반적인 원인:

  1. 성경 앱을 하루 동안 열지 않았을 때
    또는
  2. 성경 앱을 열고 YouVersion 계정에 로그인하지 않았을 때
    또는
  3. 성경 앱을 열고 로그인했지만 또 다른 YouVersion 계정이 있을 때 (각 계정은 각각의 연속 출석수를 표기합니다.)
연속 출석수를 유지하는 팁
  1. 적어도 하루에 한 번 성경 앱을 엽니다.
  2. 연속 출석수 알림 설정을 켭니다.
  3. 매일 성경 앱을 열고 30-90 초 동안 연속 출석수를 확인합니다. 연속 출석수가 하루 늘어나지 않으면 계정에 로그인했는지 확인합니다. (로그인하는 방법)

연속 출석수에 대해 좀 더 알아봅니다.


연속 출석수가 잘못됐을 때

대부분의 경우 연속 출석수가 제대로 표시되지 않으면 무언가 잘못 설정되었거나 혹은 삭제되어야 하는 데이터가 캐시됐기 때문입니다.

  1. 이 문제 해결 방법을 시도합니다.
    이 단계의 모든 문제 해결 방법을 시도해 본 다음 2단계로 진행합니다.
  2. 1단계의 모든 문제 해결 방법을 시도해도 여전히 연속 출석수가 잘못 표기된다면 이 양식을 작성해서 제출합니다.
이 양식을 작성하고 연속 출석수가 복구되었지만 여전히 잘못 표기된다면 성경 앱의 저장 공간을 비웁니다.

내 소셜 미디어 게시물이 잘못됐을 때(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등)

앱의 내용을 바로 게시할 수 있도록 YouVersion은 기기의 운영체제 내에 설치된 "공유"기능을 사용합니다. 우리는 공유 기능이 제대로 작동하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기기 제조업체와 소셜 미디어 기업의 소프트웨어 변경이 게시물이 보이는 형태에 영향을 미칠 수도 있습니다. YouVersion 앱의 컨텐츠 게시 형태를 조정할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말씀 이미지 만들기
  2. 텍스트 복사해서 붙여넣기
  3. 스크린샷 찍기

말씀 이미지 만들기

말씀 이미지 만드는 방법


텍스트 복사해서 붙여넣기
  1. 읽기를 선택합니다.
  2. 복사하려는 성경 구절의 위치를 찾습니다.
  3. 복사하려는 성경 구절을 선택합니다.
    안드로이드, iOS:
    선택한 각 구절 아래에 점선 밑줄이 나타나며 그 아래에 옵션 목록이 표시됩니다.
    1. 구절의 옵션 목록을 옆으로 쓸어넘겨서 복사를 찾습니다.
  4. 복사를 선택합니다.
  5. 구절을 붙여넣으려는 앱 또는 사이트로 전환합니다.
  6. 구절을 붙여넣으려는 위치를 선택해서 붙여넣기를 선택합니다.
    안드로이드, iOS:
    "길게 누르기"로 붙여넣기 옵션을 볼 수 있습니다.
    복사해서 붙여넣기한 구절에는 구절 정보와 해당 구절의 링크가 첨부됩니다.
  7. 소셜 미디어에 게시물을 포스팅할 때 수행하는 일반적인 절차를 완료합니다.

스크린샷 찍기

스크린샷은 화면에 표시된 것의 사진입니다. 대부분의 기기는 스크린샷을 사진함에 저장합니다. 기기마다 스크린샷 찍는 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자신의 기기로 어떻게 스크린샷을 찍는지 알아둬야 합니다. 사용하는 기기의 설명서를 참조하거나 온라인을 검색하고 친구에게 도움을 청하십시오.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플랫폼의 권장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읽기를 선택합니다.
  2. 캡쳐하려는 성경 구절의 위치를 찾습니다.
  3. 캡처하려는 성경 구절이 화면에 보이도록 스크롤합니다.
  4. 스크린샷을 찍습니다. (위의 링크를 참조하십시오.)
  5. 스크린샷을 게시하려는 앱 또는 사이트로 전환합니다.
  6. 스크린샷을 게시하려는 위치를 선택하고 기기에서 사진을 붙여넣기할 때와 동일한 방법으로 진행합니다.
  7. 소셜 미디어에 게시물을 포스팅할 때 수행하는 일반적인 절차를 완료합니다.

기다리는 YouVersion 이메일이 오지 않을 때

이메일이 보이지 않는 가장 흔한 이유는 이메일 서비스 제공 업체가 실수로 "스팸메일" 또는 "정크메일"로 분류했기 때문입니다. 이런 일이 발생했을 때 확인하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아래에서 설명하겠습니다. 여기서 서술한 단계는 당신이 사용하는 이메일 클라이언트와 정확하게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실행하고자 하는 작업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는 지침 혹은 제안에 가깝습니다.

구체적인 지시 사항에 대해서는 사용하는 이메일 서비스의 지원 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온라인을 검색하고 친구에게 도움을 청하십시오.
스팸 또는 정크메일함 확인하기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서 시도할 수도 있지만, 한 폴더에서 다른 폴더로 이메일을 옮기는 것은 보통 컴퓨터에서 실행할 때가 더 쉽습니다. 이 절차를 수행할 때 랩톱이나 데스크톱 컴퓨터를 사용하고 이메일 소프트웨어 또는 이메일 서비스 웹사이트에서 진행할 것을 권장합니다.
  1. 이메일 계정에 로그인해서 받은 편지함을 확인합니다.
  2. "스팸" 또는 "정크"로 분류된 폴더, 항목 또는 섹션을 찾아서 선택합니다.
    이 폴더는 일반적으로 받은 편지함, 임시 보관함, 보낸 편지함 등과 같은 기본 항목에 포함됩니다.
  3. 스팸 또는 정크 폴더: YouVersion 또는 YouVersion - 성경 앱에서 보낸 이메일을 찾습니다.
  4. 이메일이 있다면: 보낸 사람에 표기된 YouVersion 부분 근처에 커서를 두고 회신 이메일 주소가 표기될 때까지 몇 초간 기다립니다.
    회신 주소no-reply@youversion.com으로 표기되면 YouVersion에서 보낸 이메일이 맞습니다.
  5. "스팸해제"할 수 있는 기능이 있다면: 우리가 보내는 모든 이메일을 스팸해제합니다.
    기능이 없다면:
    모든 YouVersion 이메일스팸 또는 정크 폴더에서 받은 편지함으로 수동으로 옮깁니다.
    일부 이메일 클라이언트는 트랙 패드 또는 마우스를 이용해서 이메일을 받은 편지함으로 "클릭해서 드래그하기" 기능을 제공합니다. 그 외의 이메일 서비스에서는 이동하려는 이메일을 선택한 다음 일반적으로 화면 상단 근처에 위치한 이동 버튼을 이용합니다.
  6. 받은 편지함으로 YouVersion 이메일이 이동했다면:
    다른 이메일처럼 확인할 수 있습니다.
  7. 이메일의 수신을 확실히 하려면:
    다음 절차를 완료해서 YouVersion을 "안전한 발신자"목록에 추가합니다.
"안전한 발신자"목록에 YouVersion 추가하기
  1. 이메일의 받은 편지함이 열려있는 상태에서:
    사용하는 이메일 서비스의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고급 설정", "모든 설정", "기타 설정" 등 기본 설정에서 좀 더 세분화된 단계로 이동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2. "정크메일", "스팸 필터" 또는 그와 유사한 항목의 탭이나 설정을 찾아서 선택합니다.
  3. "안전한 발신자", "허용된 주소", "차단 목록", "허용 목록" 또는 그와 유사한 항목을 찾습니다.
  4. 차단 목록no-reply@youversion.com 이메일 주소 또는 "youversion.com" 도메인이 표시되는 경우 안내에 따라 차단 목록에서 제거 또는 삭제합니다.
  5. 안전한 발신자 또는 유사한 항목이 있는 경우 안내에 따라 이메일 주소 또는 도메인을 추가합니다:
    도메인을 추가할 수 있는 경우 youversion.com을 추가합니다.
    이메일 주소를 추가할 수 있는 경우 no-reply@youversion.com을 추가합니다.
  6. 종료하기 전에 저장했는지 확인합니다.

두 절차를 완료한 후에도 여전히 이메일을 받지 못하면 이메일 서비스 제공 업체 또는 그 업체의 IT 부서에 연락하여 도움을 요청하십시오.

웹 브라우저가 Bible.com을 차단할 때

Bible.com의 일부 기능이 광고를 차단하거나 보안을 강화하는 웹 브라우저 확장 기능과 충돌할 수 있습니다. YouVersion이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는 사용자와 파트너에게 완전히 무료로 제공되며 이용 제한이나 광고도 없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YouVersion의 개인 정보 취급 정책을 참조하십시오.) 광고 차단 앱이나 다른 브라우저 기능을 사용하고 있고 Bible.com의 페이지를 여는 데 문제가 있다면 아래 방법을 시도해보십시오. 아래 절차는 웹 브라우저의 확장 설정, 구체적인 도움말을 참조하거나 온라인 도움말을 찾아서 실행합니다.

  1. 광고 차단 앱이나 브라우저 확장 기능을 "일시 중지"한 다음 문제를 겪고 있는 Bible.com 페이지를 새로고침합니다. 문제가 해결됐다면:
  2. 브라우저 확장 기능의 “허용 목록”Bible.com 추가를 고려합니다.

안드로이드: 성경 앱이 기기에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하기

확인하는 방법


여전히 도움이 필요할 때

  1. 가능하다면 문제가 발생한 위치를 보여주는 스크린샷을 찍습니다.
스크린샷은 화면에 표시된 것의 사진입니다. 대부분의 기기는 스크린샷을 사진함에 저장합니다. 기기마다 스크린샷 찍는 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여기에 가장 일반적인 방법 몇 가지가 있습니다.) 사용하는 기기의 설명서를 참조하거나 온라인을 검색하고 친구에게 도움을 청하십시오.

안드로이드, iOS:

  1. 더 보기(≡), 도움, 지원 사이트 방문하기 / 이메일 지원을 선택합니다.
    1. 안내에 따라 선호하는 이메일 앱을 선택합니다.
    성경 앱은 기기 및 설정에 대한 관련 정보를 포함한 이메일을 생성합니다.
  2. 문제에 대한 간단한 설명을 포함한 이메일 제목을 작성합니다.
    예: 하이라이트 색상을 선택할 수 없음
  3. 이메일 본문에 발생한 문제에 대해 설명합니다. 다음 질문에 대한 답을 포함합니다:
  • 성경 앱이 오류 메시지를 표시합니까?
  • 그렇다면 메시지의 내용은 무엇입니까?
  • 동일한 작업을 다시 시도할 경우 동일한 오류 메시지를 표시합니까?
  • 그렇다면 오류를 생성하는 것으로 짐작되는 단계는 무엇입니까?
  • 문제 상황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만한 다른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1단계에서 찍은 스크린샷을 이메일에 첨부합니다.
    기기마다 이미지 첨부 방법은 다릅니다. 이미지나 사진을 삽입 또는 첨부하는 옵션을 보려면 "길게 누르기"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는 기기의 설명서를 참조하거나 온라인을 검색하고 친구에게 도움을 청하십시오.
  2. 이메일을 발송합니다.

Bible.com:

  1. 중앙 하단: 도움말을 선택합니다.
  2. 오른쪽 상단: 접촉을 선택합니다.
  3. 가능한 한 양식의 빈 칸을 다 채워서 작성합니다.
  4. 하단: 양식 제출을 선택합니다.


우리는 어떻게 했는가?


Powered by HelpDocs (opens in a new tab)